본문 바로가기
걷다/한양도성길 ㅣ 서울둘레길 ㅣ 한강

[순성놀이 #07] 청운대안내소 ~ 숙정문 ~ 청운대

by 룐다 2024. 4. 6.
728x90
728x90

 

봄~봄~봄~ 봄이 왔어요~

봄꽃 활짝 기념, 엉덩이 들썩들썩하여 다시금 청운대 도전해 봅니다~ ㅎㅎㅎ

 

 

지난번에는 백악산 구간은 삼청각을 들머리로 해서 창의문으로 나왔는데요,

이때 교통편이 쉽지는 않았었거든요;;;

 

[걷다/한양도성길 ㅣ 서울둘레길 ㅣ 한강] - [순성놀이 #02] 숙정문과 말바위 안내소

 

[순성놀이 #02] 숙정문과 말바위 안내소

오늘은 초오크음 난이도가 있는 북쪽 순성놀이 도오저언!! (2022년 3월의 어느 날임당,,) 삼청각에서 숙정문(북대문)을 들머리로 해서 창의문(북소문)을 날머리로 계획하고 시작함당,, 일단 대중교

ryon-da.tistory.com

 

그래서 이번에는 어떻게 하면 접근성이 용이할까 고민 끝에

자차를 이용해서 "청운대안내소"로 갔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부암동 16-18

 

 

청운대안내소에는 탐방객을 위한 주차장을 운영 중이었는데요,

인왕산 호랑이 동상을 지나, 인왕산 초소책방을 지나

꼬불꼬불 산길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따란~ 나타납니다!!

 

주차시간 가능 시간은 

  11~2월 : 15시까지 입차
  3~4월/9~10월 : 16시까지 입차
  5~8월 : 17시까지 입차

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평일 오후 3시 넘어 도착했는데,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로 백악구간 오를 수 있고요~

 

 

계단 조금 올라 돌아본 주차장 전경입니다.

 

 

 

현 위치 확인하고,, 계단 열심히 오릅니다,,

계단은,, 창의문에서 올라오는 것과는 비교를 할 수가 없으니;;;

담담히 오릅니다,, ㅎㅎㅎ;;;

 

 

군견 훈련장터가 나오네요,,

 

 

옛 군견 훈련장 터

"제1경비단"은 육국 수도방위사령부 직할 단급 부대로 청와대 외곽, 북악산, 인왕산 경비를 담당한다.
지금의 터는 과거 군견 훈련장으로 이용하였고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기 다른 훈련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2020년 철거 후 일부를 남겨 쉼터로 조성하여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였다.

 

 

진달래가 예쁘게 피었어요,,

울 온니 옵하들 같이 왔으면

진달래 꽃잎 따다 막걸리에 동동 띄워 마셨을 텐데,, ㅎㅎㅎ

 

 

곳곳에 군사시설로 인한 출입 통제 푯말이 보이고요,,

 

드디어 한양도성 성곽을 마주합니다,,

왼쪽으로 가면 숙정문, 오른쪽으로 가면 창의문인데요,,

 

 

저는 오늘 숙정문 말바위 안내소에서 스탬프를 찍고,

청운대에서 인증샷을 찍을 예정이니,

먼저 숙정문으로 향합니다,,

 

 

성곽 보수공사는 다음 달이면 끝난다고 하네요,,

아주 일부 구간에만 펜스가 있습니다.

 

 

좌 개나리, 우 진달래,, 봄기운 물씬~

 

뒤를 돌아보면, 숙정문 찍은 후 원점 회귀해서 가야 하는 청운대 방향,,

 

 

엄훠나~ 꽃사슴이 살고 있대요~ ㅎㅎㅎ

쫜~ 나타나면 무서울 것 같기도 하지만;;;

서울 사는 꽃사슴 궁금궁금 ㅎㅎㅎ

 

 

날이 화창하네요~

 

 

 

곡성은 아쉽지(않지)만 패쓰~ 하고요,, ㅋㅋㅋ;;;

 

 

성곽 따라 걷다 보면 소나무 숲 나오고,,

 

728x90

 

따란~ 숙정문 등장!!

 

 

 

 

 

숙정문

숙정문은 한양도성의 북쪽 대문이다.
처음에는 이름이 숙청문이었으나 후에 숙정문으로 바뀌었다.
현존하는 도성의 문 중 좌우 양쪽으로 성벽이 연결된 것은 이 문이 유일하며,
1976년 문루를 새로 지었다.

 

 

숙정문을 지나 조금만 더 직진하면 말바위 안내소가 나오는데요,

가는 길에 앱을 켰더니 바로 스탬프 투어 완료!!

 

 

 

청운대안내소 주차장에서 약 2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자, 이제 할 일 1이 끝났으니 원점으로 돌아갑니다.

 

 

내려온 길, 다시 오르고요,,

 

 

여전히 촛대바위가 어떤 건지,,

또 왜 촛대바위인지 헷갈리지만,, 🤨

촛대바위도 인증샷 남겨주고,,

 

 

진달래 꽃밭을 지나면,,

 

 

전망 좋은 청운대 쉼터가 나옵니당~~

 

 

캬~~ 이런 시원한 뷰 보러 산에 오는 거 아니겠어유??

안구 정화 지대로,, ㅎㅎㅎ

 

 

마지막 고비,,

이 계단 끝에 청운대가 있습니다!!

 

 

 

청운대 인증샷 찍고,,

나랑도 찍고,, ㅎㅎㅎ

할 일 2도 완료!!

 

그리고 벤치에 앉아 물 한 모금 마시며

잠시 내려놓습니다,,

(무엇을?? ㅎㅎㅎㅎㅎ)

 

 

목련꽃도 참 예쁘게 피었네요,,

 

이제 하산할 시간,,

성곽 바깥쪽으로 나가면

주차장에서 올라와서 성곽 마주할 때 오른쪽으로 보였던 계단이 있습니다,,

내려갈 땐 이쪽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길도 조심조심,,

 

 

주차장에 도착하니 오후 4시 좀 넘긴 시간이었어요,,

약 1시간 동안 짧고 굵게 순성놀이 잘하고 왔습니다~

 

집에 와서 바로 완주인증서 발급 신청하구요~ ㅎㅎㅎ

이제 2분기 연두색 뱃지 받으러 가려구요~ ㅎㅎㅎ

 

그럼 또 순성놀이 함께 해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