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다

광명도덕산캠핑장 ㅣ 서울에서 가까운 캠크닉 장소 추천 🏕️

by 룐다 2023. 6. 12.
728x90
728x90

 

분주한 주말을 피해 (이미 주말은 예약풀;;;)

어느 잔잔한 평일 오후

급 캠크닉 팸을 구성하여

광명 도덕산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당~

 

📍 광명도덕산캠핑장 : 경기 광명시 밤일안로42번길 69 

https://place.map.kakao.com/1921353433

 

광명도덕산캠핑장

경기 광명시 밤일안로42번길 69 (하안동 549)

place.map.kakao.com

 

지인분께서 가족들과 자주 다니셨던 곳이래요

서울에서도 가깝고 하니

캠크닉을 즐겨보자고 하여

예약 가능한 평일 중에

날부터 잡고 헤쳐 모여!! ㅋㅋㅋ

 

예약은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당 ⇩

https://reserve.gmuc.co.kr/user/camp/campMain.do?menuFlag=C 

 

광명도시공사

[도덕산캠핑장 예약시스템 한시적 운영 중단] o 이용안내    ■ 한시적 운영 중단 안내     - 일 시 : 2022.09.06 (화)     - 사 유 :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정정보공동이용망) 정비로

reserve.gmuc.co.kr

 

 

[광명 도덕산 캠핑장 이용안내]

  • o 이용안내
  •    ■ 운영시간안내
  •     - 운 영 : 연중무휴
  •     - 입실시간 : 당일 14:00 ~ 20:00
  •     - 퇴실시간 : 익일 11:00까지

  • o 예약안내
  •    ■ 예약안내(관내 우선 예약 후 관외 예약 가능)

  •    ■ 광명시민:셋째주 화요일 ~ 넷째주 월요일 추첨 신청 후 넷째주 화요일 추첨
  •     * 단, 1인 월 2회 추첨신청, 당첨 월 1회

  •    ■ 광명시민 외 : 매월 넷째주 목요일 선착순 신청

  •    ■ 예약방법 :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https://www.gmuc.co.kr)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예약시스템 이용(http://reserve.gmuc.co.kr)

  •    ■ 모든 사용 허가는 선착순 마감입니다.

  •    ■ 사용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 환불은 모두 예약시스템에서 처리합니다.
  •     - 이용일 5일 전 취소 : 선납금액 반환
  •     - 이용일 2일 전 취소 : 선납금액 90% 반환
  •     - 이용일 1일 전 취소 : 선납금액 80% 반환
  •     - 이용일 당일(오전 12시 이전)취소 : 선납금액 70% 반환

  • o 이용요금
  •    
    구분 사용료 비 고
    관외 33,000원  
    관내(광명시민) 24,000원 30%
    국가유공자,5.18민주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장애인,다문화,한부모
    18,000원 50%
    - 할인대상 중, 다문화가정  외국인 반드시 해당 증빙서류 지참하여
    입실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증빙서류 미제출시, 추가요금 부과)
  •    ■ 부대시설사용료는 비감면 대상임

  •    ■ 퇴실시간 초과 시 추가 징수
  •     - 1시간 초과 2시간까지 : 10,000원
  •     - 2시간 초과 4시간까지 : 15,000원(*다음 예약자가 있을 시 불가)
  •     - 4시간 초과 : 1일 사용료

 

 

우리 멤버 중에는 광명시에 거주하는 분이 없어서

관외 사용료인 33,000원으로 예약했구요

한 사이트 당 숙박 제외 최대 수용인원이 7명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던데

(숙박하려면 한 사이트에 4명이 최대 가능한 인원이래요;;;)

저희는 모이다 보니 8명;;;;;

 

차 2대로 이동했는데

한 대는 사이트 옆에 바로 주차했고

다른 한 대는 방문자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여기 블로그 후기 찾아보니까

입실 시간 오후 2시가 딱 되어야만 차단기를 열어준다는 등

꽤 엄격하게 운영된다고 하더라구요;;;

캠린이인 저는 잘 모르지만;;;

노지가 아닌 캠핑장,, 특히 국가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은 다덜 그렇다고도 하네요;;;

 

저희는 1차 선발대가 오후 4시쯤 도착해서

타프 및 기타 캠핑 장비 설치하고

2차 선발대가 음식 장 보고 오후 4시 반쯤 도착해서 합류했어욤

이후에는 각자 퇴근 시간 맞춰서

마을버스 및 택시로 이동해서 합류~

 

제가 주변에 가족을 제외하고 사람들이 4명 이상만 되더라도

사진을 잘 안 찍더라구요;;;

글서 입구 및 전경 사진들이 별로 없네요;;;

 

 

여윽시 캠핑도 장비빨이 맞나봅니다;;;

내공 수십 년의 캠퍼 지인 덕분에 호강함당~

 

 

곳간 팬트리도 완성!! ㅎㅎㅎ

왕 뿌듯!!!!!

 

728x90

 

다덜 모이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출출한 위를 달래고자

코스트코에서 피자 한 판 사갔거덩요 ㅋㅋㅋ

맥주, 콜라와 함께 애피타이저로 반 조각씩 합니당 🍻🍕

(반 조각씩 여러 번 흡입 ㅋㅋㅋㅋㅋ)

 

 

한 명 두 명씩 모여들기 시작합니당

그렇담 이제 주종을 바꿀 때가 된 거쥬~ ㅋ

오늘의 메인 주종은 하이볼!! 🥃

얼마 전에 일본 갔다가 산토리 가쿠빈 위스키 사왔거등요!!

그거 푸는 날입니다!! ㅎㅎㅎ

 

 

회장님 자리 = 하이볼 제조하는 자리 = 내 자리 ㅋㅋㅋ

실은 하이볼 제조 이날 첨 해봤는데 ㅋ

(먹어본 적도 없는 알콜쓰레기 1인이지만 ㅋㅋㅋㅋㅋ)

다덜 맛있다고!! ㅎㅎㅎ

 

검증된 맛을 준수하고자 ㅋ

얼음 가득 잔에

가쿠빈 30ml +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혹은 진로토닉워터 90ml

그리고 레몬즙 1 스푼

계량컵까지 사갔쟈냐요~~ ㅎㅎㅎ

 

 

진저에일이 더 맛있다는 분도, 토닉워터가 더 맛있다는 분도 있었는데요,

각기 입맛이 다른가 봅니당 ㅎㅎㅎ

하지만 대세는 토닉워터 승!!

 

 

메인디쉬는 통삼겹!!

통삼겹 언제 구워먹나 했는데

역시나 캠핑 고수님께서는 바로바로 지글지글 쓱쓱 구워주십니다~

 

 

인당 300g, 무조건 1인 반근씩 먹어야 함 ㅋ

강제할당제 ㅋㅋㅋ

 

열쒸미 놀고 먹고 하고 있는데

관리자분께서 엇!! 7명까지인데?? 하시더니

10시 후에는 4명만 남아야 한다고 주의 주시고 가셨슴당,,

 

더 열쒸미 더 놀고 더 먹고 하고 있는데

관리자분2께서 오시더니

블루투스 음악 줄이고!!

이제 잘 사람 4명만 남고 얼렁 가라하십니다;;;

 

하지만 그냥 갈 수 없쟈냐요~

캠핑하면 모다??

불멍이다!! ㅎㅎㅎ

🔥 불타오르네!! 퐈이어!!

 

 

장작은 캠핑장 출입구에 있는 매점에서

한 망에 10,000원 주고 샀어요

아쥬 활활 잘 타오릅니다~

 

날도 죠코 멤버도 죠코 음식도 죠코 환경도 죠쿄~

 

하지만,, 아직 장작불은 좀 남았지만

다덜 낼 출근해야 하는 분들이신지라

10시쯤 되어 캠핑장 나섰고요

몇 명은 남아서 장작 다 태우고나서

뒷정리 한 후 귀가했슴당~

 

남은 몇 명이 정리하면서 수다 떨다가 옆 사이트에서 한 소리 들음;;;;

자는데 조용히 합시다!! 🤫

네 죄송합니당,, 캠핑장은 첨이라;;; 매너타임;;;; 🫢

 

도덕산 등산도 가능했지만

캠핑장에서 노는 게 더 죠아서 ㅋ

등산은 담에?? ㅎㅎㅎ

 

각 사이트마다 바로 옆 차량 1대 주차 가능하고

(몇 군데는 주차 후 계단으로 이동해야 하는 듯 했지만)

프라이버시 확보 가능하고

조용조용하고 널찍하니 정말 참 죠았슴당!!

 

글고 저희 사이트는

캠핑 고수님께서 픽하신 B4였슴당~~

 

서울 근교 캠핑장을 찾는다면

도덕산 캠핑장 강츄!! 임당!!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