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다

주말에 놀면 뭐하니?? 네온사인공방에서 네온사인 만들기 내돈체험

by 룐다 2023. 2. 28.
728x90
728x90

저에겐 유치원 시절부터 찐친이자 절친인 칭구 쮸가 있는데요 👭🏻💕

둘이 만나서 모하고 놀까 하다가

"네온사인공방" 을 발견!!

이거 잼나겠는데~~

함 도전해보기로 합니다!! 🤗

 

공방 이름은 네온사인공방 네드온 명지점이고요 

 

https://naver.me/GaMh2mhx

 

네온사인공방 네드온 명지점 : 네이버

블로그리뷰 1

m.place.naver.com

 

네이버 예약으로는 주중, 주말 예약이 되긴 하던데

혹시나 당일 체험이 가능한지 전화를 해봤더니

주말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글서 주말로 예약을 하고

공방 체험비 인당 35,000원을 선입금했슴당

 

저희는 대중교통으로 이동했는데요

6호선 새절역에 내려서

1번 출구로 나가 쭈욱~ 걸어갑니다

 

불광천을 건너가며 날씨가 많이 온화해졌음을 느끼네요~

봄이 오고있어요~ 🌱

눈누난나~

 

 

서울 은평구 가좌로6길 2 1층 → 이 주소 따라 한 15분 정도 걸어가면

3층 다세대 주택? 빌라? 같은 건물이 있구요

1층이 피로티 주차장인데

골목 초입쪽 건물과 마주한 오른쪽 입구로 들어가면

작은 간판이 보입니다

(도착해서 입구 찾느나 쫌 헤맸;;;)

 

예약한 시간보다 15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요

바로 체험할 수 있게 안내해주셨어요

 

공방 벽면에는 완성된 네온사인 샘플들이 전시되어 있고요

 

 

도안 샘플북 주시면서

만들고 싶은 것을 골라보라 하십니다

 

별 3개 ⭐️⭐️⭐️ 짜리가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난이도래요

 

 

저는 고래 🐋, 비행기 ✈️, 공룡 🦕을 좋아해서

이 중에서 골라봐야겠다 하고 있었는데

완성작 검색도 이래저래 해보니

도안 고래-5가 젤 맘에 들더라구요

칭구 쮸는 레터링으로 골랐어요

 

도안을 고른 후에는 네온 색을 선택합니다

 

 

작은 암실에 샘플이 마련되어 있어요

저는 고래는 하늘, 구름은 하양으로 하려 했는데

쌤께서 하늘과 하양 조합은 색 차이가 나지 않아

안 예쁠 것 같다고;;;

글서 하늘과 분홍으로 선택했습니다

 

쮸도 같은 색 조합으로 선택했어요

 

색 하나 추가로 5,000원이 추가되었슴당

 

 

뒤에 철망은 흰색과 검은색 중에 고르는 건데요

보통 집안의 벽지색이 밝으니

집에 걸어둘 거면 흰색을

캠핑이나 이와 비스무레 밖에서 활용할 거면

검은색을 추천하셨어요

 

전 걍 검은색이 맘에 들어서 검은색으로 했고요

쮸는 흰색으로 했어요

 

도안 프린트를 철망 밑에 두고 스카치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네온 선은 전원 연결하여 켠 상태에서 작업 들어갑니다

네온 선 안에 철사가 있거든요

철사가 빛을 가리지 않도록 밑으로 가게 매만져 주면서

손으로 혹은 펜치로 도안 선 따라 곡선과 직선을 만들어줍니다

 

 

탄력있는 철사끈으로 형태를 만드는 것 같았어요

도안대로 곡선이 나오지 않아;;;

스카치 테이프로 임시 고정해줍니다

(몇번 안 붙여도 될 거라 하셨는데 덕지덕지 붙이고 있는 나;;;)

 

도안 중에 끊기는 선 부분은 검은색 절연 테이프로 감아줍니다

 

 

내 칭구 쮸 첨부터 별 만드느라 고생;;;

뾰족뾰족 각진 별 표현이 힘들더라구요;;;

 

밑에 레터링은 더 힘듦;;;

이건 별 4개여야 함;;;

 

 

따란!!

첫 번째 분홍 네온 선 완성!!

 

 

불 끄고 확인해봅니다

캬~ 내가 만들었다뀨~

 

728x90

 

아래 고래도 하늘색 네온 선으로 만들어 주고나면

남은 네온 선은 쌤께서 깔꼼하게 잘라주십니당

 

네온 선이 모자르면 추가하면 돼요~ (+5,000원) ㅎㅎㅎ

 

네온 선 정리한 후에는 덕지덕지 스카치 테이프 떼어내고

네온 선끼리 맞붙는 부분은 본드로 고정시키고

나머지는 부분 부분 철망에 아주 얇은 철사실로 감아 고정시킵니다

 

다 완성되었다 싶으면 암실로 가서 확인 후 촬영 📸

 

 

오오~ 영롱한데??!! 😆

 

 

왼쪽 내 고래 (초점 나감;;;)

오른쪽 쮸의 드림

 

이거 만드는데 시간 얼마나 걸렸게욤??

 

장장

.

.

.

두 시간이 넘게 넘었어요;;;

 

힘드러따;;; 불살라따;;;

 

마지막으로 거셀로 마무리 하는데요 ㅋ

거셀 초보 티 팍팍 ㅋㅋㅋ;;;

 

 

폰으로 작품(?)을 가림 ㅋㅋㅋ;;;

뒤늦게 수습 중 ㅋ;;;

 

+

우리 마무리 할 쯤에 커플분 들어왔는데

둘이 같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보겠다고;;;

그 말 듣는 순간 우리 : (속으로) 그러다 늬들 쌈 난다~ ㅎㅎㅎ

쌤이 자상하게 : 그것보다 하나씩 맘에 드는 도안 골라서 각자 만들어보세요~

 

 

 

이렇게 네온사인 만들기 끗~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