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 갔으니 스프카레 먹고~ 강철부대 보고~ 😆

by 룐다 2023. 3. 18.
728x90
728x90

지가 얼마 전, 꽃샘 추위 들이닥친 어느 봄날에

삼청동? 소격동? 암튼 경복궁 옆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다녀왔쟈냐유~

거 가서 이건희 컬렉션 이중섭 전 보구 왔쟈냐유~

 

https://ryon-da.tistory.com/36

 

[미술관 습격기 #03] MMCA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이중섭

경복궁 옆에 위치한 삼청동 혹은 소격동에서 전시 중(2022.08.12~2023.04.23)인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이중섭 전에 다녀왔어요~ 예에~~ ^^/ https://map.naver.com/v5/search/%EA%B5%AD%EB%A6%BD%ED

ryon-da.tistory.com

 

금강산도 식후경이 진리이긴 하지만;;;

저는 가끔 뭔가 할 일이 있으면 식전 행동파가 되어서리;;;

그러면 왠지 헝그리 정신이 마구 샘솟는 너낌 ㅋㅋㅋ

미술관 관람 잘 마친 후에

주린 배를 채우러 근처를 어슬렁 거려봤습니다 ㅎㅎㅎ;;;

 

검색을 통해 몇 군데 찍어놓고

진중하게 후보 검색을 마친 우리의 픽은

짜란!!

 

첫 번째!!

스프카레 입니다!! #SoupCurry 🍛

 

도라보울

 

"도라보울"이라는 곳인데요,

와본 적은 없는데;;;

검색할 때 음식 사진이 넘 먹음직스러운거예요~

 

제가 예전에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 갔을 때

스프카레를 넘 맛있게 먹었던 기억도 있구요

 

글구 이동하기가 매우 가깝기도 했구요 ㅎㅎㅎ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걸어서 3분 컷)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090009182?c=15,0,0,0,dh 

 

네이버 지도

도라보울

map.naver.com

 

마침 점심 피크타임 이후이기도 해서

(이 때가 평일 오후 2시쯤)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위 사진은 나올 때 찍은 홀 사진인데요

저희가 들어갈 때만 해도 홀 테이블은 거의 만석이었어요

(6인석 자리만 비어있었어요)

그래서 바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시~원~하게 오픈 주방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책

바로 메뉴판 ㅋㅋㅋ

제일 좋아하니까 제일 열심히 읽고 숙지해야쥬~ ㅎㅎㅎ

 

 

심사숙고 끝에(? ㅋ)

저는 모듬 버섯과 하루 야채 17종 (15,000원)을 골랐고

제 칭구는 이베리코 돼지고기와 야채 (13,000원)을 골랐습니다

 

그리고 매운 정도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2단계가 신라면 정도의 맵기였거든요

둘 다 2단계로 했습니다

아무리 맵찔이어도 신라면은 맞장뜨기 가능 ㅋㅋㅋ 

 

 

먼저 이렇게 접시에 밥이 서빙되었습니다

접시 갬성 어쩔 ㅎㅎㅎ

 

그리고 곧이어 너른 뚝배기(?)에 부글부글 끓고 있는 스프카레가 나왔습니다

 

모듬 버섯과 하루 야채 17종 (15,000원)

 

요거이 제꺼구요~

 

이베리코 돼지고기와 야채 (13,000원)

 

요거이 제 칭구꺼임당~

 

일단 비주얼은 합격!! (내가 뭐라고 ㅋㅋㅋ)

사진과 다를 바 없음!!

 

긍데 뚝배기(?) 손잡이가 죄다 떨어져 있쟈냐요??

글서 일부러 깬 건가 싶었는데

옆에 앉아계신 분꺼 보니까 한쪽은 멀쩡히 붙어있더라구요;;; ㅎㅎㅎ;;;

 

맛은,,,

후추맛이었요;;;

후추로 매운 맛;;;

그래서 먹으면 기침 조금 나오는 맛;;;

 

제가 기억하는 삿포로에서 먹었던 스프카레와는 초큼 달랐어요;;;

제 칭구도 코코이찌방야에서 먹었던 스프카레와는 다르다고;;;

 

제꺼에 느타리 버섯이 한 뭉탱이로 있어서

그거 반 잘라 칭구 줬고요

(내 칭구 주지 말라고 손 사래 ㅋ)

고구마도 있길래 그것도 반 잘라 줬어요

 

내 칭구는 돼지고기 잘라서 저 줬는데요

(나도 주지 말라고 손 사래 ㅋ)

돼지고기에서 특유의 냄새가 좀 났어요;;;

 

내돈내산 색다른(?) 스프카레를 배불리 잘 먹었으니

이제 디져~ㄹ트 배 채우러 가야쟈냐요? ㅎㅎㅎ

 

728x90

 

그래서 두 번째 픽은??

바로 "월영당"입니다!!

 

https://map.naver.com/v5/search/%EC%9B%94%EC%98%81%EB%8B%B9/place/1096089697?c=15,0,0,0,dh&placePath=%3Fentry%253Dbmp 

 

네이버 지도

월영당 서울

map.naver.com

 

걸어서 1분 컷 ㅋㅋㅋ

 

 

휘엉청 밝은 달이 초큼 무심하게도 날씨가 꾸물꾸물하네요;;;

 

 

저 여기 강출부대에 출연하셨던 이진봉 님이 운영하는 거 알고 있었거등요~

 

강철부대 (2021)

 

긍데 위치가 이곳인지는 몰랐었어서;;;

마침 가까우니 들러보자 하고 들어갔어요~

 

제가 강철부대를 넘 재밌게 봤단 말이쥬~

 

강철부대 (2021)

 

아놔~ 징짜 울면서 봤는데 ㅠㅠ

극한의 설정에,, 포기하지 않는 의지에,,

전우애란 진정 이런 것인가,,

심장이 벌렁벌렁하면서~

 

문 열고 들어가자마자 똭 계신고예요!!

 

어맛~ 연예인!! 이 느낌 ㅋㅋㅋ;;;

 

 

계산대 뒤에 계신 분, 눈썹 위로만 보이는 저 분이 바로 이진봉 님이십니다~ ㅎㅎㅎ

직접 주문 받으셨어요~

막 아는 체 하고 싶고,,

강철부대 넘나 잘 봤다고 말하고 싶기도 했지만,,

제가 또 파워E는 아니어서;;;

조용히 구움과자가 뭐지? 했더니 설명해주시고;;;

 

 

마들렌은 뭐가 들어가고 휘낭시에는 뭐가 안 들어가고 라고 하셨던 것 같은데

기억 안 남;;;

 

테레비 나오는 분 만나서 쫌 설렜음 ㅋㅋㅋㅋㅋ

 

긍데 짐 검색해보니 이진봉 님 이윤검이라는 이름으로 개명하셨네요;;;

이윤검 님 홧튕!!

 

 

저희는 창쪽의 바 테이블에 앉았어요

내부 테이블은 만석이었고

2층은 테라스라고 해서 일단 추워서 패쓰

마당에 돔 텐트도 추울 것 같고 넘 마당이기도 하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생딸기우유, 소금초코칩휘낭시에, 아메리카노 임당

 

 

소금초코칩휘낭시에 맛있어요

단짠 그 잡채 ㅋㅋㅋㅋㅋ

 

칭구랑 수다 수다 떨다가

전화로 업무 좀 보다가 (난 왜 걍 막 편하게 쉬질 못하니 ㅠㅠ;;;)

해 떨어지기 전에 움직이자 하고 인났습니다

 

잠깐!! 나서기 전에 월영당 구경은 지대로 해봐야쥬~

 

 

홀만 있는 줄 알았는데 요로코롬 조용히 숨겨진 방같은 공간도 있었네요

 

 

2층에 올라오니 휘엉청 밝은 달이 떡하니 맞이해줍니다 ㅎㅎㅎ

 

 

날씨만 좋으면 2층도 넘 괜츈하겠어요~ 👍

 

 

그럼 담에 또 만나요~ 강철부대~ 월영당~ ㅎㅎㅎ

 

그리고 주차한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총총총~

 

 

미술관 → 식사 → 카페 → 주차장

효율을 추구하는 저의 동선이랍니다~

업무에 참고하세요~ ㅎㅎㅎ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