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다/오르다

황매산 철쭉제 5월 봄꽃 산행 후기 ㅣ 등린이 추천 산 👍🏻

by 룐다 2023. 5. 15.
728x90
728x90

 

산청군과 합천군을 잇는 황매산 황매평전을 중심으로 개최된 황매산 철쭉제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352976 

 

산청·합천 황매산 철쭉제 약 35만명 방문 - 경남도민신문

산청군과 합천군 황매산 황매평전을 중심으로 각각 개최된 황매산 철쭉제에 약 35만명이 방문했다.황매산은 합천군 가회면, 대병면과 산청군 차황면 사이 경계능선을 이루는 높이 1113m의 산으로

www.gndomin.com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되었다고 합니다!!

뿌~뿌~

 

저도 주말에 막차(징짜 막차 아니고 ㅋ) 타고 다녀왔다구요~

35만 명 중에 1인!! 나야 나~ ㅎㅎㅎ

 

https://naver.me/xPphdBzM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산219

높이 1,108m,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이다.
영남의 소금강으로 불리며,
700~900m의 고위평탄면 위에
높이 약 300m의 뭉툭한 봉우리를 얹어놓은 듯한 모습이다.
북쪽 비탈면에서는 황강의 지류들이, 동쪽 비탈면에서는 사정천이 발원한다.
주봉우리는 크게 하봉,중봉,상봉으로 나뉜다.
삼라만상을 전시해 놓은 듯한 모산재(767m)의 바위산이 절경이며
그 밖에 북서쪽 능선을 타고 펼쳐지는 황매평전의 철쭉 군락
무지개터, 황매산성의 순결바위, 국사당 등이 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남쪽 기슭에는 통일신라 때의 고찰인 합천 영암사지(사적 131)가 있다.
합천팔경 가운데 제8경에 속하며,
1983년 합천군 황매산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출처: 네이버 통합검색)

 

5월의 둘째 주말, 서울에서 합천까지 가야해서,,

게다가 상춘객이 몰리는 봄 날씨 최고의 시즌에

황매산은 철쭉제 막바지였구요,,

그래서 사당역 기준, 아침 6시 40분에 출발 했습니다,, 

 

다행히 예상만큼 차가 막히지는 않았어욤

 

생초 톨게이트 들어와 버스 차창 밖 풍경을 보니

(이때가 10시 조금 넘었구요~)

우와~ 쥑임니당,, 👍🏻

오늘 산행 정말 므찌게썽~

 

 

 

꼬불꼬불 길을 돌고 돌아 황매산 등산 시작점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산행은 떡갈재 에서 시작해서 황매산 정상 찍구요~

오토캠핑장 을 지나 덕만주차장 으로 내려올 예정입니다

물론 이거슨 만년 등력 쪼랩인 저를 위한 B조 코스이구요 ㅋ

 

A조 코스는 황매산 정상에서 모산재 까지 가서 바위를 타고 내려온답니다 ㅎㅎㅎ

홧튕!! ^^/

 

 

정상에서의 단체사진이 단체사진이 아니라는 항의(?)에 ㅋㅋㅋ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후다닥 전원 집결 단체사진부터 찍구요~

호로로록 올라갑니다

 

흙길에 경사가 급하지 않아 크게 부담되지 않았구요

날씨도 햇살과 구름이 간간이 바뀌며

충분한 그늘을 만들어주었답니다

그래서 많은 땀을 흘렸는데도

더웠다는 느낌보다 시원했습니다

 

오오~ 드됴 철쭉이 보입니다

 

 

긍데 올해는 개화가 빠르기도 했고

전 주에 비가 와서

철쭉들도 이미 많이 졌네요;;;

 

하지만 꽃이 있는 곳마다 나도 있다는 ㅋㅋㅋ

인증샷 찍어주시고요~

 

 

꽃이 좀 모자른 듯 싶어도

확 트인 풍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12시 15분 쯤 되니

먼저 식사 중인  A조를 만났구요

우리도 냠냠 맛있게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저는 산행 갈 때 가장 고민되는게

물론 내가 이 산을 오를 수 있을까도 있지만 ㅠㅠ

물론22 이건 아무리봐도 민폐다 싶은 산은 미리 제외하긴 하지만;;;  

그것보다고 식사로 뭘 챙겨야 할 지 거든요;;;

여름이면 상할까 걱정이고 겨울이면 보온이 걱정이고

그러면서 가장 중요한 가방은 가벼워야 하니까요 ㅠㅠ

넘 어려버요 ㅠㅠ

 

그리하야 이번 산행의 점심 도시락은 무얼 준비했냐믄요,,

냉동모듬초밥 1팩, 다시마 국수 1인분, 요거트 1개, 냉동 홍시 1개, 냉동 까눌레 4개

요로코롬 보냉팩에 드라이 아이스 하나 넣어 준비했슴당~

점심 때쯤 알맞게 자연 해동되어서 딱 죠았어용~

성공적!! 👍🏻

특히 까눌레 인기 만점!!

 

밥 다 먹고 나니까

걍 이렇게 살랑이는 바람 맞으며

일광욕만 하고 싶은 고예요 ㅎㅎㅎ

나만 그런거 아님 주의 ㅋㅋㅋ

주말에 이런 여유 💕

넘모 죠챠냐용~ 😍

 

하지만 아직 정상은 아니라는 사실을 일깨우고 ㅋ

다시 부지런히 걷습니다

정상 다다라서 깔딱스러운 곳이 있다고 하나

그 정도는 등린이도 커버 가능합니당 ㅋㅋㅋ

 

 

깔딱 하나에는 쫄지 않는 등린이 거만 포즈 ㅋㅋㅋ

 

 

풍경 사진을 찍는다는 거슨,,,

쉬면서 가겠다는 의지임 ㅋㅋㅋ

 

 

정상까지의 거리가 빨빨리 줄지 않는구려 ㅋ;;;

 

 

전 왼쪽의 보라색만 철쭉인줄 알았는데요

오른쪽의 분홍색도 철쭉꽃이래요

 

 

꽃 속에 나 어딨게? ㅋㅋㅋㅋㅋ

 

드됴 정상 도착입니다!!

 

 

정상석이 저게 맞나 싶지만 일단 사진부터 찍고 보자!!

 

 

 

쪼고가 정상석이라면 인증샷 포기해야겐네;;;

하는데,, 돌아가보니,,

다행히 정상적인(?) 정상석이 있슴니더~ ㅋㅋㅋㅋㅋ

 

차례대로 질서있게 줄 서서 인증샷은 필수!!

 

이날 대장님께서 친히 나에게

모임 깃발을 하나를 하사하셨는데

정상석 인증할 때 씐나라고 주셨나봅니다,,

맨날 A조만 깃발 들고 찍었었음 ㅠㅠ

 

 

황매산 해발 113.1M 📸

 

이제 내려가는 일만 남았네?? 홍홍홍

 

728x90

 

그런데 대장님이 자꾸 무전하십니다,,

오토캠핑장에 셔틀버스 있다고 하니까

힘들면 그거 타고 내려가라고~ 쿄쿄쿄

힘들진 않지만 고급 정보는 활용해야 제 값을 하는 거니까요 ㅋ

 

그럼 이제부터는 시간도 많겠다~

내려가는 길에 전망대도 있겠다~

살방살방 놀다 갑니다 ㅋㅋㅋ

 

 

 

지난 주만 하더라도 쪼기 능선이 다 철쭉꽃밭이었단 말이지?

아숩지만 또 크게 아숩지 않은 (??) ㅎㅎㅎ

 

 

급경사 데크길 사뿐히 내려와서 그늘진 곳에 자리 잡고 앉아

간식 타임 가져봅니다

아이코 죠아라~ ㅎㅎㅎ

 

 

우리 옆 테이블(?)에는 유모차 타고 온 아가도 있더라구요

이제부터는 정말 무장애길이로구나~

에헤라디여~ ㅋㅋㅋㅋㅋ

 

하지만 쪼~기가 예쁠고 같다묘,,

무장애길을 굳이 포기하고 간 곳은!!

BTS 의(?) 별빛언덕 !!! ⭐️

 

 

이곳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의

솔로음반 '인디고(Indigo)'의

타이틀곡 '들꽃놀이' 뮤직비디오 촬영지입니다.

 

https://youtu.be/u18be_kRmC0

 

오오!! 대박쓰!!

 

그리고 별표 ㅋ

 

※ 킹덤(넷플릭스), 미스터 선샤인 등

다수의 영화 및 드라마 촬영 명소

 

황매산이 또 억새로 유명하다네요??

 

별빛언덕에서 내려오는 길이 억새둘레길입니다,,

가을에도 옙흐겠당!!

(RM의 뮤비는 아마도 가을에 찍었나 봅니당)

 

오토캠핑장에서는 행사장 텐트가 설치되어 있고

음식 등등을 파는 것 같았어요~

차들은 계속 올라오던데

셔틀은 임도 따라 조금 더 내려간 주차장에 있었어요

미니 버스였고 운임비용이 있었는데 1인당 2,000원이었슴당,,

(버스 안에서 승객들의 작은 난동(?)이 좀 있었음;;;

셔틀비용이 비싸다고;;;)

 

덕만주차장에 5시까지 모이는 거였는데

시간 내에 충분히 잘 내려왔습니다 (당연한 소리?? ㅋㅋㅋ)

긍데 저희보다 먼저 내려온 분들도 많았음요,,

A조 이탈자들 ㅎㅎㅎ

그럴거면 걍 첨부터 B조 하시지~

우리 잼나게 놀면서 왔는데 ㅋㅋㅋ

 

주차장 가판에서 파는 시원한 석류착즙 주스 일잔씩 마시고,

(500ml에 10,000원, 1.5L에 30,000원이었는데

깎아달라고 해서 1.5L 25,000원에 샀습니당 이힛~)

파전에 도토리묵에 막걸리도 일잔씩 하고나니

모두 도착쓰~

 

저녁식사 장소로 이동합니다

차로 40여 분 달려 도착한 곳은

약초와버섯골식당

 

https://naver.me/5NqSyaGK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약초와 버섯 샤브샤브 아주 맛나게 잘 먹었슴당

마지막에 죽도 아쥬아쥬 맛있었구요~

 

 

 

 

그렇게 봄꽃산행은 안산즐산으로 마무의리 끗!!

 

+

올라오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난

김매자 님과 밭매자 님 ㅋㅋㅋㅋㅋ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