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다/오르다

사량도 ㅣ 지리(망)산 ㅣ 4월 무박 원정산행 성공적 ✌🏻😉 ㅣ 등린이 추천 코스

by 룐다 2023. 4. 10.
728x90
728x90

사량도 ㅣ 사량대교

 

지난 주말,,

무박 원정으로 통영 사량도 지리(망)산에 다녀왔습니당~

Yeah~~

 

https://place.map.kakao.com/18376734

 

사량도

경남 통영시 사량면 금평리

place.map.kakao.com

 

주위에 사량도를 이미 다녀오신 분들 말씀이

사량도가 섬 산행으로 넘나 죠으다고~ 👍🏻👍🏻 (쌍따봉 강츄)

꽃피는 봄에 함 같이 가자 했었는데

모임에서 준비하는 무박 원정산행으로는 초큼 부담스러워서;;;

먼저 가서 1박을 하네~ 2박을 하네~ 하다가

얼결에 겁도 없이 무박 원정산행으로 덜컥 신청을 했더랍니다;;; 하하핫;;;

 

 

금욜밤 11시 20분에 사당에서 출발하여

토욜 새벽 4시 쯤 사천 여객터미널 근처 주차장 도착

주차장에서 옹기종기 모여 아침 먹구 ㅋ

용암포항으로 이동하여 아침 7시 배 타고

내지선착장으로 붕붕~ 약 2~30분 정도 이동한 후

배 & 버스에서 하차하여 금북개에서 등산 시~작~하는 코스였는데요,,

 

A조는 상도 & 하도 코스

B조는 상도 코스

그리고 C조는 적당히 관광조 ㅋ

(하지만 C조는 신청자가 없었다고 한다;;;;)

 

 

긍데 떠나기 전날인 목욜 저녁이 되어서야

사량도 등산 난이도가 어떤지 찾아본 나,,,,,

헉;;;;; ㅎㄷㄷ;;;;;

 

블로그 후기를 보니까

난이도 상,, 칼바위,, 매우 아찔,, 힘듦,, 무섭,, 사족보행,, 등등;;;

제가 무서버라 하는 산길이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

  

긴급 가족회의(?) 소집;;;

내가 과연 갈 슈 있을까?? 취소할까??

엄훠엄훠 이건 나 못 가 ㅠㅠ

(겁대가리는 상실했지만 겁은 겁나 많은 나란 뇨자;;; 🥹)

 

... 하다가;;;

이왕 가기로 한 거,,

전날 비가 내려서 날씨도 쾌청할테니

걍 산 밑에서 바다 보며 놀고 오기로 하고 ㅋ

없던 C조 나홀로 급결성 ㅎㅎㅎ

 

그리하여 둘레길 중심으로 C조 코스 짜고~

마을버스 시간표 따고~ 콜택시 번호 따고~ 

맘 편히 눈누난나 버스에 올랐슴죠 ㅋㅋㅋ

 

무려 리무진 버스였지만 버스에서 잠 1도 못 자규;;;

도착해서 쉘터 치고 라면 등등 흡입하규;;;

 

 

잠 못 자규 배불배뻥 해도

난 바다멍하며 놀꺼니까~ 😎

체력 걱정 안 하규 개안아~ 개안아~ ㅋㅋㅋ

 

선착장에서 배 기둘하면서는 사진 찍으며 막 놀규

(체력 소비 막 하규 ㅋ)

 

 

배 타고서두 아주 씐이 나서

바람 싸다구 맞아가며 갑판 막 돌아댕기며 놀규

(체력 소비 막 하규 ㅋ22)

 

 

산에 오르기 전 단체 사진 찍규서는

'전 이장님 아들 좀 만나고(?) 올게요~' 하고

뒤로 빠지려는 찰나!!

후미 대장님이 붙잡으십니다;;;

 

🙋🏻‍♂️ : 가긴 어딜 가~~

😬 : 저 무서버요;;;

🙋🏻‍♂️ : 난간 다 있거등!!

😬 : 저 배 아파요;;;

🙋🏻‍♂️ : 올라가서 망 봐줄게!!(??)

😬 : 저 옆꾸리도 아픈 거 가타요;;;

🙋🏻‍♂️ : 운동하면서 풀면 돼!!

 

 

그리하여 빼박 올랐다고 합니다;;; 하하핫;;;

(밀당(?)하느라 선두보다 한 15분 정도 늦게 올라감;;;)

 

728x90

 

지리(망)산으로 오르는 등산로 좌우에

반짝이는 남해의 푸른 바다는 절경이구요~

나무마다 봄의 연두빛을 뽐내는 새잎들은

싱싱하기 그지 없었슴당

 

 

그래, 맞아,, 이 때문에 아무리 힘들어도 산에 오르는고지~

 

 

그러다 문뜩 뒤 돌아보면

와우~

내가 저 길을 걸어왔네~

기특기특 ㅎㅎㅎ

 

 

날씨 징짜 정말*2 죠았어요~

비에 씻겨 미세먼지 한톨 없이 탁 트인 뷰에 따스한 햇살은

조금 거센 바닷 바람 마저 누그려뜨렸습니당~ 

 

 

처음 본 나무지만,,

사랑 고백 허그 좀 하고 ㅋ

 

 

올랐다가 내려갔다

바들바들 떨면서 기었다가 걸었다가

 

 

틈틈이 경치 감상은 꼬박꼬박 해주다 보면

짜란!!

 

 

지리(망)산 정상에 도착을 했쑵니당!!

with 존경하옵는 후미대장님!! 😍

 

저 멀리 지리산이 보인다 하여 지리망산이라 하던데

(긍데 어디가 지리산인지는 모르는 게 함정;;;)

정상석은 걍 지리산으로 되어 있었어요~

 

해발 397.8m로 높은 산은 아니었지만

뾰쪽뾰쪽 칼 바위에

곳곳에 암벽등반(?) 사족보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

무서운 거 마자요;;; ㅎㄷㄷ;;;

 

10시 좀 넘어서 도란도란 점심(?) 챙겨 먹구요~

 

저보다 더 겁 많은 온니가 한 분 계셔서 (앗싸!! ㅋ)

그 온니 꼬셔서 ㅋ

이제 샛길로 빠지기로 합니당 ㅋㅋㅋ 

드됴 C조 결성!! ㅋㅋㅋㅋㅋㅋ

 

 

촛대봉까지 지나고 나면

성자암으로 빠지는 길이 나오는데요~

 

그곳에 아이스께끼 파는 아저씨가 계시는데

그 분 말씀이,,

지금까지는 오르막 칼 바위였다면

이제부터는 올랐다 내려갔다 올랐다 내려갔다 하는 칼 바위라며

힘들다고 하심니당,,

 

네네~ 전 여기까지임당;;;

무서버서 더이상 못가요~ ^^;;;;;

 

대장님께 보고하고 ㅋ

저 내려갈게요~ ㅎㅎㅎ

 

성자암까지 약 5분 정도 걸어 내려와서는

택시를 타고 (성자암에서 내려가는 길은 완죤 가파른 시멘트 길이라 걷는 거 완죤 비추임당!!)

B조 온니들이 예약한 식당으로 갔슴당~

(아이스께기 아조씨는 콜 택시 15,000원이라 하셨는데

마침 성자암으로 들어온 택시가 있어서 10,000원에 이동했슴니당~)

 

온니들의 지인의 지인분이 운영하는 식당인데

작년에 왔었는데 넘 맛있었다고

이번에도 예약한 물소리횟집 입니당

 

https://place.map.kakao.com/2042769547 

 

물소리횟집

경남 통영시 사량면 진촌2길 6-1 (사량면 금평리 91-3)

place.map.kakao.com

 

 

온니들 기둘하면서 밑반찬 인증 샷 ㅋ

 

전복물회, 뿔소라물회, 물소리물회 등등 먹었는데

넘 맛있어서 흡입하느라 사진 찍는 걸 깜빡했네요;;;

 

징짜 맛있었어요!!

 

식사 잘 마치고 나오면서 마주한 이 거대한 물고기는

대구랍니다!!

대빵 큼!!!!!

 

 

그리고 어딜 가냐면??

이제 A조 온니 오빠들이 예약한 식당으로 가야쥬 ㅋㅋㅋㅋㅋ

계절음식점 으로 가서 푸짐하게 2차 흡입합니당 ㅋㅋㅋㅋㅋ

 

https://place.map.kakao.com/236206874

 

계절음식점

경남 통영시 사량면 진촌1길 54 (사량면 금평리 184-2)

place.map.kakao.com

 

그렇게,,

환상적인 날씨의 어느 봄날,,

남쪽 바다 건너의 섬산행은,,

소중한 추억이 되었더랍니당~ 

 

 


 

사량도 산행을 가고 싶은데 등린이라면??

 

[추천 코스]

내지항 - 금북개 - 지리(망)산 - 촛대봉 - 성자암 - (택시) ㅋㅋㅋㅋㅋ

 

728x90
728x90

댓글